이용약관

약관목차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이아이디(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무선재판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대한 이용조건 및
요금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에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된 용어는 다음 각 호와 같이 정의합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별정통신 사업자로서 주식회사 에스케이텔레콤 (이하“SKT”라 합니다)의 전기통신 설비 등을 이용하여
별정통신 사업 방식으로제공하는 무선 재판매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사”와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고객으로 규정합니다.
3 “요금제”라 함은 SKT의 별정통신 요금정책에의거하여 “회사”가 정한 무선 재판매 서비스의 과금 정책입니다.
4 “서비스 이용신청서”라 함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개별 이용계약서(약정서 등)로,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5. “LoRa서비스”는 LoRa 통신모듈이 탑재되는 특수 목적의 Device를 활용하여 사물/사람에 대한 정보를 수집/처리하기 위한 Data 전용의
IoT서비스입니다.
6. “LTE-M서비스”는 LTE-M 통신모듈이 탑재되는 특수 목적의 Device를 활용하여 사물/사람에 대한 정보를 수집/처리하기 위한 Data
전용의 IoT 서비스입니다.
7. “스팸”이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시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불법스팸”이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회사 서비스 이용약관 및 “서비스 이용신청서” 등을 적용합니다.
2. 본 조 제 1 항에서 정한 “서비스 이용신청서”에는 “이용고객”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부당한 내용을 규정할 수 없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신고 및 변경)

1.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장관에게 신고된 것입니다.
2. “회사”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본 약관의 변경 시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www.eid21.co.kr)에 공지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종류)

① “회사”와 “이용고객”간의 이용계약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할부이용계약 : “이용고객”이 IoT 서비스전용 디바이스를 할부로 구매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계약
2. 임대이용계약 : “이용고객”이 단말기를 임대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사”가 보유한 IoT 서비스전용 디바이스를
해당 “이용고객”으로부터 소정의 임대료를 수납하고 임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계약
3. 일반이용계약 : 전항을 제외한 계약

제 6 조 (이용신청 방법 등)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신청 시에는 “서비스 이용신청서”와 다음 각 호의 구비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개인의 경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2. 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3. 외국인 또는 외국인이 대표인 법인 등의 경우 외국인 등록표 등본 또는 여권의 사본
4. 요금감면 대상이 되는 고객의 경우 그 내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사본
5.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서 및 인감증명서
② 본 조 제 1 항의 이용신청을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고객” 본인에게 가입신청 위임여부를 전화(방문확인 등)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고객” 본인의 위임장과 인감증명서를 첨부하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③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서”를 자필로 작성한 후 서명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에 대한
신청이 완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본 조 제 3 항의 “이용약관에 동의”함은 “이용고객”이 본 이용약관을 숙지하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 받겠다는 의사의 표시로
간주하며, “이용고객”이 “가입신청서”에 자필 명함으로써 동의에 대한 의사표시를 완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제 1 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한 “이용고객”이 그 신청사항 및 제출서류를 변경 또는 철회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신청 당일까지 “회사”에
취소신청을 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
1. 타인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2. “가입신청서”에 자필로 서명하지 않은 경우
3. 제출서류의 내용이 허위인 경우
4. 미성년자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
5.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고객이 본인이 아니거나 본인 여부 확인을 거부하는 경우
7. 고객이 제시한 신분증 및 증서의 진위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
1. 이용을 신청한 고객이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 조 제 1 항 및 동 법 시행령 제
2 조 제 1 항 제 3 호에 의하여 통신서비스의 요금 등을 체납하여 정보통신요금 체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3. 금융기관 및 타 통신사업자 등 신용정보기관에 신용불량자로 등재된 경우
4.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명의도용 등으로 인한 선의의 피해나 사유가 타당할 경우 회사는 이를
심사하여 계약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일을 포함하여 과거 1 년(365일) 이내에 스팸발송 사유로 이용정지 또는 해지 이력이 있는 개인, 법인(법인 대표자 포함)
2. 이용신청일을 포함하여 과거 1 년(365일) 이내에 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정보보호 진흥원으로부터 스팸 또는 불법스팸 발송자로 확인되어 이용정지
또는 해지를 요청받았던 개인, 법인(법인대표자 포함)
④ “회사”는 본 조 제 1 항 및 제 2 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때에는 이를 신청 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이용계약 등록사항의 증명, 열람)

회사”는 이용계약 등록사항에 대하여 “이용고객” 본인 또는 해당 “이용고객”으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 법원의 확정판결서나 공정증서를 제시한 이해관계
인이 증명 또는 열람청구를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에 응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개시)

“회사”가 “이용고객”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 경우, “SKT” 및 “회사”의 전산망에 “이용고객”의 정보를 등록함과 동시에 “서비스”가 개시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범위 및 제약사항)

① “서비스”의 범위는 “회사”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LoRa 서비스
2. LTE-M 서비스
3. 상기 서비스 종류에 대한 세부항목 및 이용요금은 <별표 1> 기재의 “요금표”를 참조 하십시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의 제약사항을 갖습니다.
1. “서비스”는 상기 서비스 종류 외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이동전화 부가 서비스 항목은 상기 종류 외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3.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유통점에서 공급하는 디바이스와 USIM 카드의 사용을 권장하며, 그렇지 아니할 경우 서비스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 혜택 이외에 SKT 멤버쉽 및 마일리지 서비스 등의 편익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회사”는 “서비스”의 범위 및 내용의 추가, 변경사항에 대해 해당 사항을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www.eid21.co.kr)에 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일시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또는 “SKT”가 “서비스”를 위한 전산 장비의 개선 또는 부대공사를 실시하기 위해 부득이한 경우
2. “SKT”가 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이용고객”이 특별한 사유 없이 2 개월 이상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 비상 사태, 천재지변, 전산 장비 및 부대 시설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 제 1 항의 1, 2, 4호 및 제 2 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된 경우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www.eid21.co.kr)에 이를 공지
하고, “서비스” 중단의 사유가 해제되는 즉시 “서비스”를 재개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요금 3 회 미납시 3 개월동안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고객의
의무이행 및 이용요금 납부약속 등에 의해 이용정지 기준 및 기간은 연장이 가능 합니다.
제 10 호, 11 호의 경우 이용정지 기간을 3 개월 이내로 합니다. 단, 일시정지 중인 회선 중에서 제 18 조(고객의 일시정지 및 재이용) 2 항의
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1. 전기통신사업법 제 53 조 (불온통신의 단속) 위반 시
2. 전기통신사업법 제 32 조의 2 (타인사용의 제한) 위반 시
3. 전파법 제 19 조 (무선국의 개설) 위반 시
4. 타인명의를 도용하여 가입하거나, 타인 예금계좌나 신용카드 등을 도용한 경우
5. 평시 단기간에 과다한 요금이 발생하여 불법 복제나 명의 도용 등이 우려되는 경우(단, 고객에게 사전에 전화 등으로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함)
6.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 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 스팸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7.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우려가 있는 경우
8.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 재전송한 경우
9. 해당광고를 수신한 자가 스팸으로 신고한 경우
10. 외국인 가입자가 다음 각목 중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가) 국내 거주 중 합법 체류기간이 만료되거나, 출국 후 국내 합법 체류기간이 경과한 경우 (단, 합법체류기간이 연장되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출시 제외하며, 체류기간 연장 심사 중인 경우, 접수증 제출 시 이용정지를 유예할 수 있으며 사유를 해소하지 못하는 경우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외국인 가입자가 사망하거나 외국인등록번호(또는 국내거소 신고번호)가 유효하지 않는 경우
다) 외국인 가입자가 가입 당시 회사가 고지한 국적 등 고객정보가 변경 되었으나, 회사에 통보 및 갱신하지 않은 경우
11. 개인고객 사망하거나, 법인명의로 가입된 회선으로 폐업법인으로 확인된 경우(단,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서 지정하는 국가적 재난으로
사망한 피해자의 회선은 유족들의 회선유지 요청이 있을 경우 수신에 한해서 유지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13. 회사와 별도의 계약 또는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목적 외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와 같이 이용하는 경우 (단, 부가서비스의 이용
정지를 통해 이용정지사유가 해소되는 경우는 해당 부가서비스만 이용정지 할 수 있음)
가) 요금제의 할인혜택 등을 재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나) 복지감면 대상 회선을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다)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에 이용하는 행위
14. 이용고객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위법행위를 위한 수단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수사 권한이 있는 행정기관 또는 수사
기관에 의해 확인 되어 해당 기간이 증빙자료를 첨부해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3개월 이내에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금지행위) 및 제20조(벌칙)
나) 「청소년 보호법」제19조 1항
다)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제9조의 2
② “회사”는 본 조 제 1 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을 정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 일 전까지 우편 또는 전
화 등으로 해당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해당 “이용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본 조 제 2 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고객”은 그 이용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방문, 전화, 팩스 등으로 이
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정지에 대해 임의로 이용정지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제 1 항 15 호 및 16 호에 의거 서비스의 제공이 중지된 이용자가 이의신청을 하려면 서비스가 중지된 날부터 90 일 이내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적은 문서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1. 이의신청인의 명칭 또는 성명과 주소 및 연락처
2. 이의신청의 사유 및 관련 자료
3.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

제 14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고객”의 가입정보를 수집할 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한 동의를 받고 있으며, 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고객”이 “가입신청서”를 통해 동의한 개인정보의 이용범위를 초
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만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해당 “이용고객”에게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
경우 “이용고객”은 “회사”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과의 이용계약 체결 시 부정가입방지시스템을 이용하여 고객이 제시한 신분증 및 증서 등을 통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
며, 본인여부 확인소홀로 인한 피해 발생시 선의의 제 2 자에게 일체의 요금청구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부정가입방지시스템의 장애, 작업 등으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별도 구비서류를 통해 본인임을 확인하고, 시스템이 원활하
게 정상 복구된 이후에 진위 여부를 확인 합니다)
③ 별정사업자의 특성상 기간통신사업자인 SKT 의 전산을 활용해야 하는 사유로 SKT 전산에 고객정보를 입력하나 가입자 정보는 본 서비스의 용
도 외에 SKT 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 1 항에 의거하여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령이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계약 유지, 이용요금 정산, 요금 관련 분쟁발생시 입증 등을 위하여 가입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며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은
해지 후 24 개월 이내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도래하거나, 조건이 성취되는 때까지 필요한 범위 내에서 가입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국세기본법 제 85 조 3 의 규정에 의하여 보관하는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청구 시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의 경우
5 년. [국세기본법에 의해 보유하는 항목에 대해서는 별도 해지고객 데이터베이스에 보관하고 가입. 해지신청서 등 각종 구비서류는 취합하여 별
도 보안구역에 보관]
2. 요금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보유기간 내에 해당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3. 해지고객이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4.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 법령에 따릅니다.
5. 불법스팸 전송으로 계약 해지된 고객의 재가입을 제한하기 위하여 필요한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해지 사유의 경우 12 개월.
⑥ “회사”는 요금연체와 관련하여 “이용고객”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 조의 신용정보집중기관 등 관계기관 등에 신용불량자로
등록요청 할 경우 등록요청 대상자에 대해 본인여부 등 필요한 확인절차를 거칩니다. 단, “이용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사”의 고지사실을
확인하지 못하였을 경우 해당 “이용고객”이 확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⑦ “회사”는 고객과 가입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실제 사용자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 하여야 하며 신규 가입을 신청한 고객에게 타인명의로 기 개
통된 디바이스를 명의변경 방법 등을 통해 판매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사업, 요금상품∙부가서비스 등 서비스제공 중단이 될 경우 30 일전까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지를 해야 합니다.

제 15 조 (“이용고객”의 의무)

① “이용고객”은 서비스 계약 체결 시 유효한 신분증 및 증서 등을 회사에 제시하여야 하며, 정보 변경 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고객”이 명의변경, 요금제 변경, 디바이스 변경 등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고객”이 가지고 있는 디바이스의 복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이용고객”에게 디바이스의 제시를 요구할 수 있고, 이때 “이용고객”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④ 본 조 제 2 항에 의거한 “회사”의 요청을 거절한 “이용고객”에 대해서 “회사”는 해당 업무의 처리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고객”은 아래의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2.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4.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임의로 디바이스를 분해하거나 회로를 변경하는 행위
⑥ “이용고객”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⑦ “이용고객”은 각 서비스 별로 회사가 별도 공지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⑧ 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
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6 조 (계약의 변경 및 변경 제한)

① “이용고객”이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계약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별표 2>에 기재된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디바이스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2. “이용고객”이 제 3 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양도 및 승계하고자 하는 경우
3. 요금 납부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4. 기타 계약 변경이 필요한 경우
② “이용고객”이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계약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에 전화, 팩스 등으로 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주소의 변경
2. “회사”와의 약정에 의하여 계약 변경이 불가능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제 17 조 (계약의 해지)

① “이용고객” 또는 대리인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팩스 또는 우편 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화,
팩스 또는 우편 등에 의한 해지신청 시 “이용고객”은 해지 신청 일까지 사용한 것으로 계산된 요금을 납입 또는 정산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고객”은 본 조 제 1 항의 규정에 의한 해지신청 시에는 해지신청서와 <별표 2>기재의 해지 시 구비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청약임이 확인된 때
2.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문자 등의 무차별적인 스팸 메시지 발송이 확인된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5. 기타 “회사”에서 “이용고객”으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6. 이용정지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방통위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7. 스팸으로 인하여 당해 연도에 2 회 이상 이용이 정지된 경우
④ “회사”는 본 조 제 3 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해지일 5 일전까지 해당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 등을 통보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⑤ 번호이동가입자의 변경 전 이용계약은 변경 전 사업자의 번호이동 승인과 동시에 자동 해지 됩니다.
⑥ 회사는 본 이용약관 제 14 조 제 3 항에 의거하여 해지고객에 대한 개인정보를 보호 합니다.

제 18 조 (요금의 종류 및 할인)

①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고객”이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료 : 사용여부에 관계 없이 “이용고객”이 매월 정기적으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
2. 부가사용료 : 부가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가로 납입하는 요금
② 본 조 제 1 항의 “기본료”는 IoT 서비스전용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와 결합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에 한하여 기본료
할인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요금 산정)

기본료는 개통일로부터 산정합니다.

제 20 조 (요금 등의 일할계산)

① 월정액으로 부과되는 기본료 및 부가사용료는 서비스 개시일 또는 종료일이 요금월의중도인 경우 월정액을 그 요금월의 일수로 나눈 금액을 일할로
계산하여 청구합니다.
② 본 조 제 1 항의 규정에 의한 일수계산에 있어서는 그 날이 24 시간 미만이라도 이를 1 일로 계산합니다.
③ 요금월의 중도에 가입계약의 해지, 이용휴지 및 부가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전날까지의 일수에 따라 일할계산 합니다.
④ 요금월의 중도에 월정액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경우에는 변경에 따른 월정액의 차액을 변경일로부터 일할계산 하여 가감한 금액을 해당월의 월정액
으로 합니다.

제 21 조 (요금 등의 납입기일 및 납입청구 등)

① “회사”는 당해 요금월에 발생된 요금을 그 익월에 청구하며 “이용고객”은 “회사”와 약정한 납기일에 요금을 납입해야 합니다. 다만, 월액요금을 제외한
요금의 경우 및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일할 계산된 요금 등은 즉납하게 하거나 “회사”가 별도로 납입기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요금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100 분의 2 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부과 합니다.

제 22 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① “이용고객”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 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신청 접수 후 10 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②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본 조 제 1 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23 조 (요금 등의 반환)

①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이용고객”에게 미납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합니다.

제 24 조 (이용자 보호 기구)

① “회사”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 만족과 불편해소를 위하여 “고객서비스센터”(이하“센터”)를 설치, 상시 운영합니다.
1. “센터”는 센터장, 상담팀장, 고객응대 사원으로 구성합니다.
2. “센터” 구성원은 “이용고객”의 신고를 접수 한 후, 이에 대해 즉시 조치를 취하고 처리 결과에 대해 “이용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3. “센터”는 월 1 회 회의를 개최하며, 구성원은 “이용고객”의 민원 접수 내용 등을 서면으로 보고하여야 한다.
4. 센터장은 접수된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의 처리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② “고객서비스센터”의 운영에 관한 사항은 별도의 “이용자 보호기구 설치 및 운영계획서” 에서 규정한다.

제 25 조 (손해배상)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의 이용이 중단되어 “이용고객”에게 손해를 입혔을 경우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소비자 피해
보상규정에 의거하여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26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 본인이 정보를 잘못 기재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관할법원)

“서비스”의 이용 중 “이용고객”과 “회사”간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8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이 약관 등 이동통신서비스 관련 약관에서 정한 바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① (시행일) 이 약관은 2017 년 7 월 24 일부터 시행합니다.